구버전 바람의 나라 클래식 도적 마필 개념 공략 및 가이드

반응형

구버전 바람의 나라 클래식 도적 마필 개념 공략 및 가이드

구버전 바람의 나라 클래식 도적 마필 개념 공략 및 가이드

비교 항목 A : 검객 (전사 1차 승급) B : 자객 (도적 1차 승급)
초기 체력 15만 10만
마력 0 2만

 

데미지 비교 (백호참 vs 백호검무)

체력 상태 A의 백호참 데미지 B의 백호검무 데미지 우위
풀 피 15만 12만 (10만 + 2만) 검객
체력 50% 7.5만 7만 (5만 + 2만) 검객
체력 25% 3.75만 4.5만 (2.5만 + 2만) 자객
체력 1만 1만 3만 (1만 + 2만) 자객 데미지 비교 (백호참 vs 백호검무)

 

분석 및 요약

항목 내용
마필의 개념 마필은 도적의 필살기 스킬에 마력 수치만큼의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을 의미함. 약 20000까지 적용됨.
기본 데미지 비교 검객은 높은 체력을 기반으로 초기 데미지(풀 피 상태)에서 우위를 보임.
체력 감소에 따른 변화 체력이 줄어들수록 자객의 백호검무가 마력(마필) 효과로 인해 검객보다 높은 데미지를 보임.
체력 25% 이하 시 자객의 백호검무 데미지가 검객의 백호참 데미지를 초과하기 시작함.
체력이 낮을수록 유리함 체력이 적을수록 자객의 백호검무는 마필로 인해 더 높은 효율을 발휘, 검객의 데미지를 초과하게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