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Wii U 마리오 카트 8 롬 파일 wud wux 다운로드, 패키지 구매 방법
본작의 핵심 기믹은 '반중력'으로, 많은 코스에서 반중력 장치들을 볼 수 있다. 반중력은 외형의 변화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와 부딪치면 부스트 효과가 있으며, 단축루트나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반중력 모드로 들어갈 때는 바퀴가 밑으로 들어가면서 호버크래프트 같은 인상을 준다. 대부분의 레트로 코스에서도 반중력이 적용되어 원작과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코스가 몇몇 있다. 마리오 카트 7에서 선보인 육해공 주행 역시 본작에서도 건재하다.
일부 반중력 지대에서는 타 카트와 부딪힐 때와 동일한 스핀 부스트 효과를 주는 '스핀 터보 바'가 있다. 주의할 점은 이 스핀 터보 바 역시 오브젝트이므로 정면으로 들이박으면 속도가 폭락하기에 살짝 옆으로 스치는 느낌으로 부딪히는 요령이 필요하다.
코스에서 떨어질 경우 64, 더블 대시부터 7까진 화면이 검게 페이드아웃하며 김수한무가 구해줄 때까지 몇 초 정도 걸리는데 비해 본작에서는 슈퍼, 어드밴스와 동일한 방식으로 회귀하여 떨어지자마자 김수한무가 그 자리에 나타나서 초광속으로 코스 위로 끌어올리는데다가 아이템도 잃지 않는다. 대신 김수한무가 구출하고 다시 트랙에 착지할 때 가속 버튼을 눌러 부스트를 발동하는 테크닉은 사라졌다.
다만 다른 부분에서는 오히려 기존작들에 비해 훨씬 어려워진 편이다. CPU 캐릭터들의 AI가 꽤 똑똑한 편이고, 아이템도 유불리가 편중되지 않도록 시스템이 조정되었다. 그랑프리 모드는 거의 시리즈 사상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며, 특히 후술할 200cc는 말이 필요없다. 그 대신 랭크 책정은 7과 마찬가지로 드라이버 포인트를 기준으로 하고 있어 허들이 여유로운 편이다.
Wii U 게임패드, 프로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Wii 시절의 컨트롤러 3종(Wii 핸들, Wii 리모컨 + 눈차크, 클래식 컨트롤러)을 가져와 쓸 수도 있다. 본작은 조작이 버튼 컨트롤에 최적화되어 Wii U 게임패드나 프로컨 종류로도 플레이하기에 충분하고, 나머지는 화면 분할 멀티할 때나 꺼내는 편이다. 조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조작' 문단 참고.
마리오 카트 시리즈 중 최초로 DLC가 적용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콜라보와 200cc 클래스 콘텐츠는 무료 업데이트로 배포되었으며, 신규 캐릭터와 코스로 구성된 젤다의 전설/동물의 숲 콘텐츠는 유료 콘텐츠이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내역'과 '유료 추가 콘텐츠' 문단 참고.
BGM에 대한 평이 굉장히 좋다. 시리즈 최초로 음악이 라이브로 녹음되었다. 레트로 코스 BGM도 확실히 어레인지되었는데 대체로 호평이다.
메인 타이틀의 후렴 부분의 BGM인 경우 그동안은 마리오 카트 64, 마리오 카트 더블 대시!! 버전을 리믹스해 왔으나 이번작부턴 슈퍼 마리오 카트 버전을 리믹스하기 시작했다. 50cc를 제외하고, 7과 마찬가지로 큰 격차로 1위로 달리고 있으면 음악에 타악기 비트가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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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 닌텐도 Wii U 에뮬레이터 실행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