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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빅뱅 이전 이후 차이점 정리 비교 추천 및 가이드
구분 | 빅뱅 이전 | 빅뱅 이후 |
레벨업 속도 | 매우 느림 (고레벨까지 수개월 소요) | 대폭 상승 (퀘스트 및 몬스터 경험치 증가) |
경험치 시스템 | 몬스터 처치 시 얻는 경험치가 낮음 | 몬스터 경험치 3~5배 증가 |
스탯 시스템 | 스탯을 직접 배분해야 함 (STR, DEX, INT, LUK) | 자동 스탯 배분 도입 (추천 스탯 시스템) |
사냥터 구조 | 넓은 맵과 낮은 몬스터 밀집도 | 맵 개편 및 몬스터 밀집도 증가 |
퀘스트 보상 | 경험치 보상이 낮고 중요성이 적음 | 퀘스트 경험치와 보상이 증가 |
직업 밸런스 | 일부 직업이 극단적으로 강하거나 약함 |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 |
초보자 육성 | 힘든 초반 구간 (MP 부족, 몬스터 강함) | 초반 사냥터 개선 (초보자 성장 속도 향상) |
공격 속도 | 직업별 큰 차이 (속도가 느린 직업이 많음) | 전반적으로 공격 속도가 개선됨 |
방어력 및 체력 | 체력이 낮아 몬스터 공격 한두 방에 사망 가능 | 방어력 조정으로 생존력 상승 |
몬스터 공격력 | 몬스터의 공격력이 높아 초반 사냥이 어려움 | 몬스터 공격력이 하향되어 사냥이 쉬워짐 |
보스 난이도 | 난이도가 높고 보상도 한정적 | 일부 보스 난이도 조정 및 보상 증가 |
스킬 시스템 | 전직 시 스킬을 따로 배워야 했음 (스킬북 필수) | 전직 시 자동으로 스킬 지급 |
UI 및 인터페이스 | 올드 스타일 인터페이스 (복잡한 요소) | 현대적인 UI 개편 및 편의성 향상 |
장비 및 아이템 | 특정 직업의 장비만 존재 | 다양한 신규 장비 및 제작 시스템 추가 |
경제 시스템 | 물가 변동이 심하고 메소 수급 어려움 | 몬스터 드롭 메소 증가 및 경제 시스템 안정화 |
펫 및 자동 루팅 | 펫 보유자의 전유물 (루팅 범위 제한) | 펫 기능 확장, 자동 루팅 편의성 증가 |
결론
- 빅뱅 이전: 레벨업이 어려웠으며, 몬스터가 강해 초보자 육성이 힘들었다.
- 빅뱅 이후: 전반적인 게임 진행 속도가 빨라지고, 사냥과 육성이 쉬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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