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게임 레바의 모험 Ver.Final PC 플레이
던전 앤 파이터 유저이자 플래시 게임 제작자인 카카오(기프트 게임즈)가 만화가인 레스트바티칸(이하 레바)의 오너캐인 읭읭이를 소재로 사용해 제작한 던전 앤 파이터 팬 게임이자 플래시 게임이다. 캐릭터의 이름이 읭읭이가 아니라 레바인 것이 특징인데, 당시 읭읭이라는 이름이 정착되지 않았기에 작가의 닉을 따온 것으로 보인다.
처음에는 단순한 팬게임으로 시작했으나 이후 플래시게임 사이트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모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게임 플레이 중간중간에 나와있는 레바의 블로그 단편만화 광고 배너가 신의 한 수로 작용해 레바의 인지도를 올리고 컬트적인 팬덤을 형성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 원래 캐릭터 일러스트는 인게임 그래픽을 갖다 붙였었지만 인기가 급격하게 상승한 이후부터는 무려 레바 본인이 직접 그린 캐릭터 일러스트가 추가되었다고 한다.
아기자기한 액션과 캐릭터, 그리고 실제 게임에는 없는 신선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16년 2월 28일 파이널 버전이 공개되었다. (블로그) 동시에 공식 커뮤니티 주소도 공개가 되었다. 유저들의 반응은 대부분 환영이나 막상 게임을 해보니 밸런스 때문인지 반응은 영 좋지 않은 편, 그래도 4년을 기다린 만큼 만족감이 많은 사람들도 있다.
겉보기와는 다르게 난이도가 꽤 높은편이며 모든 컨텐츠를 클리어하려면 만만찮은 시간이 들어간다. 특히 레어 아이템의 드랍률이 극악하기 때문에, 수집요소를 전부 모으려면 최소 수백 시간을 쏟아부어야 한다.
게임 플레이하기
게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