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버전 바람의 나라 클래식 공지사항 - 2024년 1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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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버전 바람의 나라 클래식 공지사항 캐릭터 생성 제한 - 2024년 11월 7일

구버전 바람의 나라 클래식 공지사항 - 2024년 11월 7일

< 바람의나라 클래식 캐릭터 생성 정보 안내 >

- 1개의 계정 당 생성 가능한 캐릭터 슬롯은 2개입니다.
- 이름은 **『 2 ~ 6 글자의 한글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이름 및 캐릭터 설정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초기 캐릭터 이름과 관련된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일정 기간 캐릭터 삭제 기능이 제한됩니다.


-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이후 계정 초기화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바람의나라 클래식 플레이와 관련된 공식적인 가이드나 데이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바람의나라 클래식 개발은 최종적으로 5.5 버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 및 컨텐츠 개발/수정/적용의 순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개발 환경 등 다양한 이유로 원작 바람의나라와 일부 시스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사망 시 아이템 드랍을 하지 않습니다.
       - 사망 후 아이템을 드랍하였을 때, 월드 인스턴스가 변경될 경우 드랍된 아이템을 회수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사망 시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는 형태로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그림자의 경우 장비를 입지 않은 기본 그림자가 사용되고 있으며, 무기와 방패 그림자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말풍선이 좌우 게임화면 경계를 뚫고 표현됩니다.
  - 편지, 거래 등의 편의 기능은 개발 중에 있습니다.
  -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일부 맵의 출구 포탈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맵의 타일이 변경되었습니다.
  - 주모에게 더 다양한 물건을 맡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맡길 수 있는 최대 개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일부 채팅 명령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시)  <물건> 언제오니?, <물건> 지금 있니? 등
  - 최대 보유 가능 경험치가 42억에서 100억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직업 별 무기 장착 메리트 / 디메리트 밸런싱
       - 무기 타입 별로 각 직업에 따라 장착 시 스탯이 오르거나 오히려 무기 공격력이 떨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존 바람의나라 무기는 '검', '지팡이' 구분없이 모두 무기타입이 '검'으로 적용되어 있어 전사는 메리트를 받고 도사와 주술사는 디메리트를 받습니다.
          전사가 무기를 장착 시 어떤 무기든 공격수정 스탯을 2 증가시는 고증은 살렸으며, 주술사나 도사는 레벨이 올라도 명중률이 낮아 직접 공격을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무기 공격력을 낮추는 기능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몬스터도 레벨이 증가하면 명중률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몬스터 레벨이 40을 넘어가는 순간 명중률이 낮아지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몬스터 레벨이 40을 넘어가면 레벨 40의 명중률을 적용 시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 F 10 〕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 값에서, 「 반투명 효과, 오브젝트 반투명 효과, 부드러운 이동 」 기능이 일부 다른 형태로 개발되었습니다.


**■ 많은 유저분들께서 우려하시는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BM'은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 바람의나라 클래식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시간: 11월 9일(토) 오전 9시
    ▶ 시작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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